R&D 자동차 흡/배기시스템 전문기업, 대지금속(주)

선행개발

Advanced CAE (Computer Aided Engineering)
NVH, FVM, FEM 해석을 수행함으로써 제품 개발 비용 및 개발기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.

NVH (Noise Vibration and Harshness)

해석목표

  • - 소음 해석을 통하여 제품에 의해서 감소되는 Noise를 Hz별로 파악하고, 감소되는 소음이 Target에 만족하도록 제품을 개발
  • - Engine Speed별 소음을 파악하고 Target을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

해석결과

Noise Reduction, Transmission Loss, Tail Pipe Noise 등의 해석방법으로 결과 분석

이미지 작업중

FVM (Finite Volume Method)

해석목표

  • - 유동해석을 통해서 제품의 배압인 Back Pressure와 유동균일도인 Uniformity를 알아보고 Target을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함
  • - 배압을 높이는 인자가 발생하는 Design은 피함. 특히 난류가 발생하게 되는 구조는 층류로 흐를 수 있게 하는 구조로 변경함
  • - 유동의 흐름을 파악하고 Dead Zone이 발생하는 부분이 없도록 개발하며, 유동이 균일하게 흐를 수 있도록 유동흐름을 파악함
  • - SCR 촉매 효율 극대화를 위해서 Urea 분사 각도, Mixer Position과 SCR 형상 등을 변경하여 Target을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함.

해석결과

제품의 유동 흐름, 속도분포 및 압력분포, Back pressure, Catalyst의 Uniformity, NH3 Uniformity 분석

FEM (Finite Elements Method)

해석목표

  • - 제품의 Natural Frequency를 알아보고 낮은 Hz에서 Natural Ferquency가 발생하지 않도록 검토하며, 엔진이나 차량에서 발생하는 주요 진동 Frequency를 회피하도록 개발함
  • - Stress와 Displacement, Acceleration이 Target에 만족하여야 하며, 특히 낮은 Hz에서 발생하는 Natural Frequency에 의한 Stress를 파악하고, 제품의 강성이 높은 제품을 개발함
  • - 파악한 Stress와 Strain으로 제품의 Lifetime을 예측함

해석결과

제품의 Natural Frequency, Frequency Response Analysis, Reandom FRA, Dynamic Stiffness, Lifetime 분석

이미지 작업중